주식 인사이트
#소셜 미디어 기업과 경제의 상관관계
히말라야_
2023. 2. 5. 03:40
반응형
소셜 미디어 회사의 성공은 회사의 사용자 성장 및 참여, 제품 개발 및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의 경쟁과 같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
그러나 일반적으로 경제가 호황일 때 기업과 개인은 소셜 미디어 구독 및 광고와 같은 비필수 항목에 지출할 가처분 소득이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. 결과적으로 소셜 미디어 회사는 종종 광고 및 구독 기반 서비스에서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합니다. 이러한 매출 증가는 회사의 영업 이익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반면에 경제가 어려울 때 사람들은 비필수품에 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은 광고 예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. 이는 소셜미디어 영업이익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. 또한 경기 침체기에 기업은 광고 예산을 삭감하여 소셜 미디어 영업 이익을 더욱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.
또한 소셜 미디어의 사용이 선진국에만 국한되지 않고 개발도상국에서도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. 개발 도상국은 인구의 대다수가 온라인에 접속하여 처음으로 인터넷에 액세스 하는 곳입니다. 즉, 경기 침체기에도 소셜 미디어 회사는 여전히 해당 지역의 사용자 수와 수익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.
전반적으로 소셜 미디어 영업 이익과 경제 간의 관계는 복잡하지만 일반적으로 경제가 호황이면 소셜 미디어 영업 이익이 증가할 수 있는 반면, 경기가 어려워지면 소셜 미디어 영업 이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.
반응형